체험 마케팅은 고객의 입장을 좀 더 크게 생각하는 기법입니다. 기업의 성장을 위한 무언가를 추진한다면 마케팅이든, 판매든 한 분야를 정해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전략을 생각할 텐데요. 브랜드 자체의 인식과 호감도까지 높이기 위해서는 고객을 미리 생각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. 이렇게 되면 평소에 쉽게 접하지 못할 법한 차별화된 경험을 고객에게 선사함으로써 인지도, 호감도, 신뢰까지 모두 얻을 수 있는 기회가 생깁니다. 기본적인 전문성이 있으니 이를 바탕으로 획기적인 프로모션도 진행하는구나- 라는 생각이 들 수도 있겠죠. 그러니 내부에서 브레인 스토밍을 충분히 하여 아이디어 구상만 잘 된다면, 도전해볼만한 가치가 있는 마케팅입니다.
시간이 걸리더라도 고객에게 자연스럽게 다가가기 위한 하나의 전략이 바로 이 마케팅입니다. 시선을 단숨에 끄는 문구나 디자인은 반짝 효과는 있을 수 있어도 오랜 기간 동안 그 높은 점수를 이어가기에는 무리가 있기 때문이죠.
소비자 선택의 폭을 좁히면서도 구매라는 행동에 좋은 기분을 첨가할 수 있다는 것은 참 매력적인 것 같습니다. 이 매력을 오래 유지하기 위해서는 철저한 분석을 진행한 후 틈새시장에 파고드는 것이 중요하지 않은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.